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코스모화학 주가
    경제 2022. 12. 29. 14:28
    반응형

     

     

    코스모화학 주가

     

    코스모화학-주가
    코스모화학 주가 2차전지 이차전지 관련주 폐배터리

     

    코스모화학-주가
    코스모화학 주가 2차전지 이차전지 관련주 폐배터리

     

    2022/08/20일 코스모화학의 주가는 (950원,-4.45%) 하락한 20,400원입니다.
    외국인 소진율은 3.50%이고 시가총액은 7,142억입니다.


    코스모화학 주가그래프

    코스모화학-주가
    코스모화학 주가 2차전지 이차전지 관련주 폐배터리


    코스모화학의 주가는 꾸준히 우상향을 하고 있는 모습을 보이는 모습입니다.

     

    잠시 우하향한 모습이 보였지만 계속해서 우상향의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모화학의 주가가 꾸준히 우상향 하고 있는 이유는 2차 전지 관련주 테마 이기 때문입니다.

     

     

    코스모화학은 폐배터리 재활용 생태계 활성화 및 이익 성장에 대한 기대감을 보이는 기업입니다.

     

    11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코스모 화학은 올해 57.5% 급등했다고 합니다.

     

    이달에는 9 거래일만에 31.4%가 상승 중이라고 합니다.

    코스모화학의 주가가 상승 동력을 얻은 이유는 미국에서 인플레이션 감축법안이 상원을 통과하면서 2차 전지 관련주들이 수혜를 입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코스모화학은 폐배터리 재활용 사업 투자 계획을 발표하면서 2차 전지 양극 소재에 대해 공격적인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미국에서 중국산 폐배터리 제품을 배제하려고 하면 그에 따른 이익을 얻게 될 분석이 나오고 있다고 합니다.

    코스모화학은 유상증사를 통해 조달한 자금 415억 원 중 300억 원을 배터리 재활용 공장을 증설하는데 투자할 계획이 있다고 합니다.

     

    나머지 115억 원은 원재료 조달비용으로 사용한다고 합니다.

     

    자회사인 코스모 에코켐은 황산코발트 제련 기술을 바탕으로 2차 전지 폐배터리 재활용 사업에 진출해 내년부터 공장을 가동할 전망이라고 합니다.

    2분기 실적이 큰 폭으로 성장한 것도 주가 상승에 기여했습니다.

     

     

    코스모화학의 올해 2분기 잠정 매출액은 656억 원, 영업이익은 59억 원으로 각각 전년 동기 대비 84%,230% 증가했다고 합니다.

     

    증권업계에서는 올해 코스모화학의 총 영업이익이 532억 원에 달할 것으로 보고 있다고 합니다.

     

    이는 전년도보다 74% 증가한 수치라고 합니다.


     

     

    코스모화학에 대해서

     

    코스모화학-주가
    코스모화학 주가 2차전지 이차전지 관련주 폐배터리

    코스모화학이란?

    코스모화학은 이산화티타늄을 생산하는 국내 유일의 회사로서 40년 이상 축적된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미래를 준비하는 글로벌 화학기업으로 성장하는 기업입니다.

     

    또한 2011년에는 우리나라 신동력산업인 2차 전지의 핵심소재인 황산코발트를 국내 최초로 생산하여 전량 수입에 의존하던 제품을 국산화함으로써 국가경쟁력 강화에 이바지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2014년에는 세계 최대 규모의 아나타제형 이산화티타늄 생산회사에서 더욱 발전하여 루타일형 이산화티타늄을 본격 개발 생산함으로써 세계 최고 이산화티타늄 전문기업의 면모를 갖춘 기업입니다.

     

     

    이산화티타늄이란?

    코스모화학이 생산하는 이산화티타늄은 대표적인 백색안료료서 플라스틱, 도료, 고무, 제지 등 실생활에 널리 적용되는 중요한 무기화합물로써, 국가의 경제발전도를 1인당 이산화티타늄으로 비교하기도 합니다.

     

    이산화티타늄은 백색안료 중 최고 높은 굴절율을 가지고 정확한 입도와 분산성을 가지고 있어 은폐력, 착색력이 우수하고 화학적으로나 물리적으로 매우 안정된 물질입니다.

     

    안료용으로 사용되는 것은 물론 화학섬유의 광택 제거 및 내마모성 향상제로도 사용되며, 전자적 특성을 이용하여 전자재료, 유리, 용접봉 피복제 등 그 쓰임새가 광법위하여 우리들의 실생활 중에서 항상 접하는 제품입니다.

    최근 이산화티타늄의 특성을 이용한 새로운 제품들이 개발되어 적용되는 추세가 급속도로 진행되며, 국가 간 치열한 경쟁이 되고 있는데 대표적인 제품들로 나노 형태의 제품을 이용한 촉매, 광촉매 제품 등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백색안료뿐만 아니라 이산화티타늄을 응요한 다양한 제품들이 개발되고 적용되어 고부가가치 제품의 생산과 소비가 급증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합니다.

     

    요즘 접할 수 있는 광촉매라는 제품이 그 예로 볼 수가 있습니다.

     

     

    급격한 기술개발과 적용분야의 확대로 광촉매 이산화티타늄 제품은 우리들의 실생활로 들어오고 있으며 향후 시장의 규모는 매우 커질 전망이라고 합니다.

    세계적으로 생산, 소비량이 년 500만 톤 정도이며 유수의 화학그룹을 중식으로 수많은 기업들이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코스모화학이 유일하게 생산을 하면서 세계적인 회사들과 경쟁을 하고 있습니다.

     

    2차 전지란?

    코스모화학이 최근 시작한 사업인 2차 전지는 여러 번 충전할 수 있다는 뜻으로 충전식 전지라는 명칭도 같이 쓰입니다.

     

    이차전지는 한번 쓰고 버리는 일차전지에 비해 경제적인 이점과 환경적인 이점을 모두 제공합니다.

     

    이차전지는 여러 번 충전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지만 일차 전지에 비해 비싸고 전지에 쓰이는 화학부나 금속의 독성이 더 강한 편입니다.

     

    2차 전지는 전기차에 중요한 부품입니다

     


     

    코스모화학-주가
    코스모화학 주가 2차전지 이차전지 관련주 폐배터리

     

    EPS

    EPS는 주당순이익을 뜻합니다. 기업의 순이익(당기순이익)을 유통주식수로 나눈 수치를 말합니다.
    즉 1주당 얼마의 이익을 창출하였느냐를 나타내는 지표로 보통 1년 단위로 1주당 수익 지표라 할 수 있습니다.

    BPS

    BPS는 주당순자산을 뜻합니다. 주당순자산은 기업의 주식 1주당 가지는 순자산에 대한 가격을 나타낸 지표입니다. 주당 순자산 BPS는 주식 1주 기업이 가진 순수한 자산에 대해 얼마의 가격을 가지는 지표라고 볼 수 있습니다.

    PER

    PER는 1주당 벌어들이는 순이익에 비해 주가가 몇 배가 되는지를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기업의 규모나 주가의 높낮음을 떠나 단순히 현재 주가가 순이익의 몇 배인지만을 평가함으로써 주가가 비싼지 혹은 저평가되어 있는지 알 수 있는 지표가 PER입니다.

    PBR

    PBR은 주가를 1주당 순자산으로 나눈 것으로 현재 주가가 주당순자산의 몇 배로 거래되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것입니다.

     


    코스모화학-주가
    코스모화학 주가 2차전지 이차전지 관련주 폐배터리

    앞으로 전기차 시장은 더 커질 것이고 전기차에 필요한 2차 전지 배터리의 연구와 개발은 더욱더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투자의 판단은 본인의 몫이니 신중히 판단하셔서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경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현대로템 주가  (1) 2023.01.02
    넷마블 주가  (0) 2022.12.29
    한국조선해양 주가  (0) 2022.12.28
    삼아알미늄 주가  (0) 2022.12.25
    애플페이 현대카드 독점계약 한국에는 언제 도입?  (0) 2022.12.23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