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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조선해양이란?
한국조선해양이란 현대중공업 그룹의 조선 사업군은 한국조선해양을 중심으로 지주회사 체제를 수립했으며 세계 최고 수준의 R&D와 엔지니어링 역량을 갖춘 기술 중심의 조선해양 전문 그룹으로 진화하고자 하는 기업입니다.
이를 위해 한국조선해양은 그룹의 중장기 발전 방향성과 성장 전력을 제시하고
미래 성장의 원천이 될 연구 기술인력을 영입-육성하는 중추적인 역할을 성실히 수행해 나갈 것이라고 합니다.
또한 계열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하여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함과 동시에 그룹사와 협력사를 포합 한 산업 생태계 전체의 동반 성장을 견인하겠다고 합니다.
현대중공업 그룹의 조선해양사업군은 한국조선해양을 중심으로 지주회사 체제를 수립하고, 기술 중심의 조선해양 전문 그룹으로 발전해 가고자 한다고 합니다.
한국조선해양은 현대중공업 그룹의 조선해양사업부문 중간지주회사로서 조선해양사업의 중장기 발전 방향과 성장전략을 제시하는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연구개발 및 엔지니어링 전문회사로서 조선 해양부문의 기술 경쟁력을 한 단계 도약시키겠다고 했습니다.
한국조선해양 산하의 계열회사인 현대중공업, 현대미포조선, 현대삼호중공업은 1972년 조선사업을 시작한 이래 세계 유수의 고객사와 함께 성장해 온 기업이라고 합니다.
한국조선해양 사업분야
한국조선해양 사업분야 - 조선사업
한국조선해양은 1972년 조선사업을 시작한 이래 조선 계열사인 현대중공업,현대미포조선,현대삼호중공업은 1972년 조선사업을 시작한 이래 세계 유수의 고객사와 함께 성장해 왔습니다.
40년 이상 쌓아온 탁월한 설계 기술과 풍부한 건조 경험을 바탕으로 세계 1등의 지위를 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최신 생산설비와 우수한 인적자원을 갖춘 조선사업 부문은 뛰어난 기술력으로 2012년 세계 최초 선박 건조량 1억 톤의 신기록을 달성하였으며
2018년 말까지 그룹 내 조선 3사에서 총 4.011척의 선박을 성공적으로 인도하였다고 합니다.
한국조선해양 그룹은 과거의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친환경선박,스마트선박과 같은 새로운 수요에 대해서도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지속적인 기술혁신을 통해 경쟁령을 더욱 강화시켜 나갈 것이라고 했습니다.
한국조선해양 사업분야 - 해양-플랜트 사업
*해양-플랜트 - 바다 위에 설치하여 천연가스,석유 등의 천연자원을 뽑아내는 구조물
*EPC - 설계,구매,건설을 한 회사가 진행하는 계약 형식
한국조선해양은 해양 유전과 가스전을 개발 및 생산하는 다양한 형태의 해양플랜트 공사를 설계, 구매, 제작, 운송, 설치 및 시운전까지 제품을 구매자가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생산자가 인도하는 방식인 턴키 방식으로 일괄 수행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 30여 개 이상의 고객사에게 170 여기의 해양플랜트를 성공적으로 인도하였다고 합니다.
1,600톤 골리앗 크레인 2기, 10,000톤 플로팅 크레인 및 100만 톤급 H-Dock 등의 초대형 생산설비에 더불어 40년 이상 축적된 우수한 기술력과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시공 능력을 보유한 해양플랜트 전문 EPC 업체로서 고객 가치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고 합니다.
육상의 산업플랜트 분야도 40여 년의 풍부한 공사 경험과 엔지니어링 역량을 갖추고 있습니다.
중동과 아프리카 지역을 중심으로 대형 발전플랜트 및 화공플랜트 사업에서 설계, 구매, 제작, 시공, 시운전에 이르는 프로젝트의 전 과정에 참여하여 고객으로부터 뛰어난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고 합니다.
한국조선해양 사업분야 - 특수선 사업
한국조선해양은 1975년 한국 최초의 국산 전투함인 울산함 개발을 시작으로 최첨단의 이지스 구축합과 차세대 한국형 잠수함에 이르는 여러 종류의 최신예 함정을 자체 개발하여 대한민국 해군과 해양경찰에 공급하였으며, 우리나라 조함 자립의 선구자적인 역할을 수행해 왔다고 합니다.
지난 40여 년간 축적된 최첨단 함정 기술을 바탕으로 명실공히 세계 최고 수준의 함정 전문 조선소로 성장한 현대중공업은 이제 뉴질랜드 해군 , 방글라데시 해군, 베네수엘라 해군, 필리핀 해군 등 외국 해군과 수출계약을 체결하며 세계 시장에도 적극적으로 진출하고 있는 기업이라고 합니다.
한국조선해양 사업분야 - 선박용 엔진-기계 사업
한국조선해양은 세계 대형엔진 시장의 약 36%와 중형엔진 시장의 약 28%를 점유하고 있는 세계 최대의 엔진 제작사로서 2018년까지 대형엔진 1억 7천만 마력과 힘센 엔진 11,500여 대를 생산하였다고 합니다.
특히 중형엔진을 자체 개발한 국내 유일의 원천기술 보유 업체이며, 최첨단 정밀가공 및 조립, 시운전 설비 등 최고 수준의 생산설비를 갖춘 세계 제일의 선박용 엔진 메이커로서 명성을 이어 나가고 있다고 말합니다.
선박용 탈황설비, 질소 저감장치, 평형수처리장치 등의 친환경 설비뿐만 아니라, LNG선의 핵심 처리설비인 가스연료공급시스템, 가스 재기화/재액화 장치 및 프로펠러 등 핵심 기자재를 일괄 생산하여 국내-외 조선소에 공급하고 있다고 합니다.
한국조선해양 사업분야 - 산업기계 에너지 사업
한국조선해양은 선박용 엔진 분야에서 축적된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이동식 발전설비를 포함한 육상용 엔진 발전설비 시장에서도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쿠바, 브라질, 중동, 아프리카, 유럽, 아시아 등 전 세계에 2,000대 이상을 공급하였다고 합니다.
산업용 보일러 분야에서도 국내외 시장에서 다수의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풍부한 경험과 기술력을 축적하였고 특히 순환유동층 보일러는 독자적인 원천기술도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태양광 에너지 분야에도 적극 진출하여 전 세계 태양광 모듈 및 시스템을 공급하고 있으며, 2012년 당시 국내 최대 규모의 태양광 R&D센터를 설립하여 세계 최고 수준의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고 합니다.
1,200대 이상의 산업용 크레인을 제작 및 납품하여 세계 시장에서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으며 화공플랜트 핵심기기와 국제 핵융합 실험로 및 우주발사대 등의 특수기기 전문 제작사로서의 입지도 공고히 하고 있다는 기업입니다.
한국조선해양 연구개발한국조선해양은 세계 최고의 R&D 및 엔지니어링 역량을 갖춘 기술 중심의 조선해양 전문기업으로의 발전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연구개발을 회사의 핵심동력으로 삼아 글로벌 선도기업으로서의 경쟁력을 더욱 공고히 해 나갈 것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연구개발 부문은 그룹의 성장-발전의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기반시설을 확충하고 우수 연구인력을 확보 및 육성함과 동시에 중간지주사와 계열사 연구부문의 명확한 역할 분담을 통해 연구개발의 효율성을 극대화시키고 있다고 합니다.
한국조선해양 주가 정보
*LNG선 - 액화 천연가스를 수송하는 선박
한국조선해양은 올 6월 필리핀서 7,449억 원의 규모에 달하는 원 해경 비함을 6척 수주했다고 합니다.
또한 현대중공업이 필리핀에 인도한 호위함 건조 경험을 바탕으로 필리핀 측의 요구조건을 반영해 수주한 맞춤형 계약으로 현대중공업은 이번 원 해경 비함 수주를 시작으로 함정 분야의 해외시장 진출을 적극적으로 모색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한국조선해양은 총 2조 8,690억 원 규모의 대형 LNG운반선 10척을 수주하는 데 성공했다고 합니다.
한국조선해양은 유럽 및 오세아니아 소재 선사와 17만 4,000 입방미터급 LNG운반선 10척에 대한 건조 계약을 체결했다고 2022/07/07일 밝혔습니다.
또한 올 2022/08/10일에는 한국조선해양이 총 1조 9,628억 원 규모의 대형 LNG운반선을 7척 수주하는 데 성공했다고 합니다.
한국조선해양은 올해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총 41척의 LNG운반선을 수주, 이 분야 시장의 선두주자로서 위상을 공고히 하고 있다고 합니다.
2020년, 2021년에도 각각 21척, 26척을 수주했고, LNG운반선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한국조선해양은 올해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LNG운반선을 수주하며 이 분야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고 합니다.
한국조선해양 주가 차트
한국조선해양 주가는 전일 종가인 94,600원(2022/08/24) 보다 4,200원 상승한 98,800원(2022/08/25)으로 장 마감을 했습니다.
올 6월부터 8월까지의 차트입니다. 거래량은 181,498건이었고 최고 주가는 163,500원이고 최저가는 76,900원입니다.
한국조선해양 10년간의 주가 차트
한국조선해양 5년간의 주가 차트
한국조선해양 3년간의 주가 차트
한국조선해양 1년간의 주가 차트
한국조선해양 3개월간의 주가 차트
한국조선해양 1주일간의 주가 차트
한국조선해양 1일 주가 차트
한국조선해양은 근 10년간의 차트를 보면 한국조선해양의 주가는 하락과 상승을 반복하고 있는 걸로 보입니다.
한국조선해양 기업실적 분석
매출액은 오르고 있지만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영업이익률 순이익률 EPS,PER등은 하락하고 있는걸로 보여집니다.
2022/06 기준으로는 점점 적자를 벗어나고 있는 모습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EPS
EPS는 주당순이익을 뜻합니다. 기업의 순이익(당기순이익)을 유통주식수로 나눈 수치를 말합니다.
즉 1주당 얼마의 이익을 창출하였느냐를 나타내는 지표로 보통 1년 단위로 1주당 수익 지표라 할 수 있습니다.
BPS
BPS는 주당순자산을 뜻합니다. 주당순자산은 기업의 주식 1주당 가지는 순자산에 대한 가격을 나타낸 지표입니다. 주당 순자산 BPS는 주식 1주 기업이 가진 순수한 자산에 대해 얼마의 가격을 가지는 지표라고 볼 수 있습니다.
PER
PER는 1주당 벌어들이는 순이익에 비해 주가가 몇 배가 되는지를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기업의 규모나 주가의 높낮음을 떠나 단순히 현재 주가가 순이익의 몇 배인지만을 평가함으로써 주가가 비싼지 혹은 저평가되어 있는지 알 수 있는 지표가 PER입니다.
PBR
PBR은 주가를 1주당 순자산으로 나눈 것으로 현재 주가가 주당순자산의 몇 배로 거래되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것입니다.
한국해양조선은 주가정보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대형 LNG운반선들을 수주하는 데 성공했다고 밝혔습니다.
제 생각에는 앞으로 천연가스 같은 자원들의 더욱더 필요 해질 것이므로 한국해양조선의 주가는 큰 폭으로는 오르지 않아도 조금씩 조금씩 오를 것이라고 예상됩니다.
제가 생각하는 것들과 여러분들이 생각하시는 게 다를 것이니 신중히 공부하셔서 모두들 투자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반응형'경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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