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수박 칼로리 효능 고르는 법 자르는 법
    유익한정보 2022. 8. 10. 14:26
    반응형

    더운 여름에 많이 드시는 과일은 제가 생각하기로는 당연 수박이라고 생각합니다. 수박의 칼로리와 효능 또 맛있는 수박 고르는 법과 자르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맛있는 수박 고르는 법

    수박 줄무늬 

    수박의 색깔은 과일의 숙성도를 나타나는데 강하고 일관된 줄무늬 모양이 있는 수박을 선택해야 합니다. 줄무늬는 깊고 짙은 녹색이어야 하며 흰색 줄무늬는 밝은 노란색이어야 합니다. 칙칙해 보이는 수박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수박은 반짝거리면 덜 익은 것입니다.


    크고 변색된 반점 찾기 

    수박의 품질을 나타내는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는 수박의 반점입니다. 수박을 고르실 때 수박 겉 부분에 크고 변색된 반점을 찾으시면 됩니다. 이 반점은 수박이 익으면서 땅에 떨어진 위치를 나타냅니다. 색상은 노란색 또는 오렌지색에 가까워야 수박 향이 가득합니다. 흰색이나 연한 노란색이면 다른 수박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흰색 반점은 수박의 맛이 부족함을 나타냅니다.

     


    수박 줄기 

    충분이 숙성되고 달고 맛있는 수박을 고르려면 줄기가 건조하고 황갈색이어야 합니다. 녹색 줄기는 수박이 아직 익지 않고 단맛이 없다는 것을 뜻합니다.

     


    두드리기

    이 방법은 아마 많은 분들이 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수박을 두드리면 달고 맛있는 수박을 고르실 수 있습니다. 수박을 가볍게 두드렸을 때 소리가 깊고 빈소리가 들린다면 수박에 많은 수분이 있고 맛있게 익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반대로 두드렸을 때 소리가 둔탁하고 무겁다고 느껴지면 껍질이 두껍다는 의미이므로 수박이 익지 않았음을 뜻합니다.


    반점 확인

    수박에 있는 반점은 당분이 수박에서 스며 나온 위치를 나타냅니다. 수박을 고르실 때 모든 면을 보시고 반점이 있는지 확인 후 고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무거운 수박 선택

    수박은 크기에 따라 가장 무거운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박을 들었을 때 내가 봤을 때 생각한 무게보다 더 무겁게 느껴져야 합니다. 크기에 비해 무거우면 수박의 수분 함량이 높다는 뜻이기 때문에 더 달고 맛있는 수박입니다.


    둥근 모양

    타원형 수박이 아닌 더 둥근 모양인 수박을 고르시는 게 좋습니다. 둥근 수박은 더 달고 타원형일수록 수분이 수분이 많고 맛이 덜합니다. 만약 수박 겉면에 불규칙한 덩어리가 있으면 피하시는 게 좋습니다.


    제철 구매

    마지막으로 가장 좋은 방법인 체절에 구매를 하시는 겁니다. 수박은 5월에서 9월 사이가 성수기입니다. 제철에 구매를 해서 맛있는 수박을 드시길 바랍니다.


    -수박 자르는 법

    수박을 자르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수박 전체를 헹구고 말리시길 바랍니다.

    2. 수박을 십자형으로 반으로 자릅니다. 

    3. 줄기 끝을 잘라냅니다.

    4. 도마에 수박을 자른 면이 아래로 가도록 놓습니다.

    5. 칼을 비스듬히 잡고 도마 방향으로 잘라 껍질과 흰 살을 제거 합니다. 알맞게 자른 모양은 수박의 분홍색 면이 보이는 것입니다.

    6. 껍질을 모두 제거하시면 됩니다.

    7. 수박을 3등분 하여 원형 조각 3개 정도를 만듭니다.

    8. 원형으로 자는 수박을 막대 아이스크림 모양처럼 자릅니다.

    9. 자른 수박들을 큐브 모양으로 자릅니다.

    10. 자른 수박들을 맛있게 드시면 됩니다. 

     

    남은 수박 보관방법은 밀폐된 보관 용기에 보관하시면 되십니다.


    - 수박 칼로리

    수박의 칼로리는 152g 기준으로 46칼로리입니다. 깍둑 썰기한 수박 한 컵(152g)은 46칼로리, 단백질 0.9g, 탄수화물 11.5g, 지방 0.2라고 합니다. 수박의 탄수화물은 대부분 설탕이고 섬유질은 거의 없습니다. 수박의 지방은 거의 없습니다. 수박의 단백질은 컵당 1g 미만이므로 단백질이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수박은 칼로리가 낮고 지방이 거의 없으며 비타민 A와 C 같은 많은 좋은 영양소를 제공하지만 설탕 함량이 다소 높기 때문에 설탕 섭취량을 조절해야 하시는 분들이라면 수박은 적당히 드시는 게 좋습니다.


    -수박 효능

    수분 유지 도움

    사람의 몸이 제기능을 하려면 수분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체온 조절, 기관 기능, 영양 전달 등은 수분 공급에 의존하는 과정입니다. 수분 함량이 높은 음식을 먹으면 신체가 제대로 기능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수분은 92%가 수분으로 있는 과일입니다. 수분 함량이 높기 때문에 칼로리도 낮습니다. 수박을 먹으면 포만감을 오래 유지하여 체중관리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심장 건강 개선

    현대인의 질병 중에 하나인 심장병은 전 세계적으로 주요 사망 원이라고 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수박에 들어있는 리코펜이라는 물질이 콜레스테롤과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높은 콜레스테롤 수치로 인한 산화 손상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수박에는 신체의 산화질소 수치를 증가시킬 수 있는 아미노산인 시트 툴린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 물질은 혈관 확장을 도와 혈압을 낮춥니다. 수박의 리코펜과 시트 툴린은 혈압과 콜레스테롤을 낮추어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염증과 스트레스 개선

    수박의 항산화제, 리코펜 및 비타민 C의 조합은 염증과 산화 손상을 잦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근육통 완화

    수박에서 발견되는 아미노산인 시트룰린은 운동 능력을 향상하고 근육통을 감소할 수 있습니다.


    피부 건강

    수박에는 피부 건강에 중요한 비타민 A와 C가 있습니다. 비타민 C는 먹거나 조금씩 바르면 피부를 유연하게 하고 모발을 튼튼하게 하는 단백질인 콜라겐을 생성하는데 좋습니다. 비타민 A는 피부 세포를 생성하고 복구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건강한 피부에도 중요합니다.


    소화 개선

    수박에는 소화에 필요한 많은 양의 물과 소량의 섬유질이 있습니다. 섬유질은 장을 규칙적으로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며 물은 노폐물을 소화기관을 통해 효율적으로 이동시킵니다. 수박의 섬유질과 수분 함량은 규칙적인 배변을 지원하여 소화기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변비에도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